[마케띵] 2023년 6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6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6/ 13

흐린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비가 많이 내릴 것이라는 예측 때문에 다들 장마철 신발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레인부츠의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LF몰에서 공개한 데이터를 지금 바로 전해드릴게요!

 

│LF몰, 레인부츠 검색량 26배 급증

 

이미지 출처: LF


지난 5월 LF몰의 ‘레인부츠’ 검색량이 전년 대비 26배, 4월 대비 6배 급증했대요. 무더위가 이르게 시작되었고, 올해 장마가 길어진다는 소식에 다들 일찍부터 장마 준비에 나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바버(Barbour)’가 이번 시즌 새롭게 국내에 전개하기 시작한 레인부츠는 4월 대비 5월 매출이 3배 이상 급증했고 핏플랍 레인부츠는 예상 판매량 대비 350%나 앞지르며 빠른 속도로 판매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빤쮸토끼, 드디어 한국에 오다!

 

이미지 출처: 유튜브 @可哀想に!


일본 캐릭터 ‘빤쮸토끼’가 국내에서도 인기 많은 거 알고 계시죠? 최근 카카오 이모티콘샵에 ‘빤쮸토끼’ 이모티콘도 출시되어 심상치 않았는데, 한국에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는 소식까지 전해졌습니다! 팝업 장소는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로 6월 9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래요. 빤쮸토끼를 일본 여행에서만 만날 수 있어 아쉬우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기간을 노려보세요! → 공식 영상 보기

 

│하이볼 열풍에 전통을 더하다!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하이볼 열풍이 뜨겁습니다. 지난 5월 편의점CU의 RTD하이볼은 출시 초기 대비 159.9%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는데요. 이번 달에도 새로운 하이볼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업계 최초로 전통주를 섞어 만든 ‘안동 소주 하이볼’. 우리나라 3대 명주 중 하나인 안동 소주를 활용하는데, 선비 정신을 상징하며 안동을 대표하는 국화와 생강 향을 첨가해 더욱 부드럽고 달콤한 하이볼을 맛볼 수 있대요. 

 

│불닭볶음탕면, 웰컴백!

 

이미지 출처: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불닭볶음탕면’을 재출시한대요. 2016년에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탕면은 불닭의 맛에 마늘의 풍미를 더한 걸쭉한 국물로 마니아층의 인기를 끌었지만 끝내 단종되었는데요. 재출시 관련 문의가 1,000건을 넘기며 끊임없이 재출시 요청이 이어진 끝에 이달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수출용 제품, 야키소바불닭볶음면과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등 사랑받고 있는 제품들도 향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래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해보셨어요?

 

이미지 출처: 카카오


지난 5월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의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사용해 보셨나요? 기능을 설정하면 그룹 채팅방에서 나갔을 때 채팅방에 나간 기록이 표시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진행된 카카오톡 업데이트 중에 가장 유용하다고 평가받고 있어요. 해당 기능은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실험실에서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뿐만 아니라 빠른 공감하기, 말풍선 번역, 라이브텍스트 등 다양한 실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틱톡 트렌드, 길에서 부딪힌 순간?

 

이미지 출처: 틱톡포비즈니스, @iedinhhang


매달 브랜드를 위한 트렌드 Catch Trends If You Can을 발행하는 틱톡에서 공개한 이달의 트렌드 중 하나는 ‘길에서 부딪힌 순간’입니다. 길을 걷던 남녀가 부딪히는 순간부터 사랑에 빠지는 모습, 연애, 결혼, 출산 등 미래의 장면으로 이어지는 내용의 콘텐츠인데요. 해외에서는 ‘bumping into each other’ 트렌드라고도 불리며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길에서 부딪히는 것이 꼭 사람일 필요는 없어요. 위의 이미지처럼 캐리어 같은 물건과 부딪혀도 괜찮으니 다양한 스핀오프 영상을 만들어 보세요! 

 

│사이트검색광고, 유사 검색어 Beta 오픈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이 오픈됩니다. 유사 검색어 Beta란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되는 것으로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는 다르지만, 검색 의도 면에서 의미가 동일하므로 보다 높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광고 시스템은 6월 28일 수요일, 서비스는 7월 6일 목요일 오픈될 예정입니다. 

 

│유튜브, 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이미지 출처: 유튜브


지난해 유튜브는 라이브 쇼핑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유튜브 탐색 페이지 내 쇼핑 페이지를 신설하고 실시간 스트림에서 자체 제품 태그를 추가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이번에는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크리에이터에 한하여 라이브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동영상과 유튜브 쇼츠에서도 쇼핑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영상에서 소개하는 본인의 제품을 제품 태그 기능을 사용해 유튜브가 지원하는 쇼핑 플랫폼이나 제휴사의 판매 사이트로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쇼핑 활용 사례 알아보기

 

│낮은 금리로 갈아타요 ‘네이버페이 대출 갈아타기’

 

이미지 출처: 네이버


네이버페이에서 대환대출 서비스 ‘네이버페이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네이버페이 대출 갈아타기는 금융 당국이 주도하는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로 사용자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신용대출을 더 유리한 한도·금리를 제공하는 새로운 대출로 손쉽게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래요. 


‘네이버페이 대출 갈아타기’를 검색해 서비스 화면으로 진입해 본인인증 후 현재 이용 중인 대출을 먼저 조회해 보세요. 그중에서 갈아타고 싶은 대출을 선택하고 네이버로 인증하면 더 좋은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는 대출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트렌드도 확인하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